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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환금명세서작성 및 제출하기 방법

1. 상환금명세서 작성 및 제출현황 조회 시 메인페이지-상환금명세서 제출현황 선택합니다.
1. 상환금명세서 작성 및 제출현황 조회 시 메인페이지-상환금명세서 제출현황 선택합니다

2. 상환금명세서 작성 및 제출현황 조회 시 마이페이지-상환금명세서 제출현황 선택합니다.
2. 상환금명세서 작성 및 제출현황 조회 시 마이페이지-상환금명세서 제출현황 선택합니다

3. 상환금명세서 제출 및 현황에서 [상환금명서세 작성] 버튼을 클릭하시면, 상환금명세서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3. 상환금명세서 제출 및 현황에서 [상환금명서세 작성] 버튼을 클릭하시면, 상환금명세서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

4. 상환금명세서 작성(기본입력사항)
- 지급년월을 입력하신 후 [검색]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성중인 상환금명세서를 불러오거나 의무자 기본사항을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.
(단, 개인사업자인 경우 원천공제 의무가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로 선택)

4. 상환금명세서 작성(기본입력사항)

5. 상환금명세서 작성(통지내역 등 확인)
- [채무자별상환내역작성] 버튼을 클릭하여 통지된 대상자(채무자)의 상환내역을 작성합니다.

5. 상환금명세서 작성(통지내역 등 확인)

6. 상환금명세서 작성(공제내역수정)
- 불러오기한 대상자(채무자)채무자별 상환내역의 내용을 수정하고 [저장]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.
※ 통지 대상자 중 전월 상환금 명세서에 전출, 퇴직, 대출전환, 전입 등의 예외처리된 대상은 제외되거나 추가되어 불러오기 합니다.

6. 상환금명세서 작성(공제내역수정)

7. 상환금명세서 오류검증
- 모든 내용을 확인하고 잘못된 부분이 없을 경우 오류 검증을 위해 [오류검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※ 오류검증 버튼을 클릭하면 금액 합계 등 오류검증을 실행합니다.
※ 오류검증 후에라도 필요한 경우 [채무자별상환내역작성] 버튼을 클릭하며 "상환금명세서"를 재작성 할 수 있습니다.

7. 상환금명세서 오류검증

8. 상환금명세서 제출
- 상환금멸세서 제출이 완료되면 상환금명세서 내역화면으로 이동하여 접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상환금명세서 제출